[Unity] 숙련주차 트러블 슈팅
트러블
스테이지 난이도를 조절 할 때 스테이지 난이도별 몬스터의 체력이 증가하는 코드를 짰다. 하지만 SceneRouter를 통해 restart를 하게 되면 모든 변수 값이 초기화 되어 스테이지(Level) 변수가 계속 ‘1’로 고정 되는 트러블을 겪었다.
고민한 해결 방안 및 해결 시도
- GameManager를
DontDestroyOnLoad(this.gameObject);
통해 꺼지지 않게 해준 후 변수를 설정해 주었다. 하지만 설계miss로 인해 이미 GameManager에는 많은 변수 값이 들어갔고 초기화가 필수였다.
2. 저장되어야만 하는 변수 값만 들고 갈 수 있는 새로운 cs파일 생성
DataManger.cs라는 파일을 생성, 변수 저장 후 파괴되지 않게 해주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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