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TextMeshPro 한글 폰트 추가 및 텍스트 바꾸는 법

강의에서 따라 폰트 설정을 하다
막히는 부분이 생겼다.
설명에서는 text인데
내 유니티에는 textMeshPro로 되어 있던 것 이였다.
따라서 폰트를 TextMeshPro에 맞게 변경하는 작업을 해보았다.


 유니티에서 Window -> TextMeshPro -> Font Asset Creator

SourceFontFile : 다운받은 폰트 선택
Sampling Point Size : 자동으로 셋팅하거나 사이즈 지정해줌 
Padding : 글자끼리 패딩값 
PackingMethod : Fast로 셋팅 
Atlas Resolution : 사이즈 넉넉하게 4096으로 셋팅 
CharacterSet : CustomRange로 셋팅 ( 이부분 셋팅 잘못되어있으면 추가가 이상하게 됨) Character Sequence 에 입력 : 32-126,44032-55203,12593-12643,8200-9900
GenerateFontAtlas 클릭하고 Save버튼 클릭하면 .asset형태의 폰트가 추가된다


또한
스코어 및 시간 텍스트는

using UnityEngine.UI; 
publick Text ... ;

이용해 바꾸려고 하였으나.
TextMeshPro는 




이용하지 않으면 폰트 및 텍스트가 적용되지 않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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