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인 프로젝트가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 이제 git에 업로드 및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였지만 vscode와 달리 command 콘솔창의 사용법이 달라 조금 헤메였다. 환경창에 git이라는 항목이 있다 처음에 Git 리포지토리를 만들기를 들어간 후 내 git 계정과 연결을 해준다. 그 후 gitdp 레파지토리를 초기화를 하게 되면 깃에 아주 잘 올라가는 것을 확인 하였다. 두번째로 그러면 업데이트(push)는 어떻게 하는 걸까? 나는 깃 명령 프로토콜을 실행하여 진행하려 하였으나 "git은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니다" 라는 문구가 나를 가로막았다. 내 컴퓨터에 git이 설치가 되지 않아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다운 받았다. https://git-scm.com/download/win 작동을 확인 후 dev 브랜치를 만들어 똑같이 add -> commit -> push를 해주었다. 업데이트를 확인하였다. 이번 경험을 통하여 git desktop이 아닌 visual studio에서 직접 git에 업로드 및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을 터득하였다. 다음 팀원들과의 협업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.
강의에서 따라 폰트 설정을 하다 막히는 부분이 생겼다. 설명에서는 text인데 내 유니티에는 textMeshPro로 되어 있던 것 이였다. 따라서 폰트를 TextMeshPro에 맞게 변경하는 작업을 해보았다. 유니티에서 Window -> TextMeshPro -> Font Asset Creator SourceFontFile : 다운받은 폰트 선택 Sampling Point Size : 자동으로 셋팅하거나 사이즈 지정해줌 Padding : 글자끼리 패딩값 PackingMethod : Fast로 셋팅 Atlas Resolution : 사이즈 넉넉하게 4096으로 셋팅 CharacterSet : CustomRang e로 셋팅 ( 이부분 셋팅 잘못되어있으면 추가가 이상하게 됨) Character Sequence 에 입력 : 32-126,44032-55203,12593-12643,8200-9900 GenerateFontAtlas 클릭하고 Save버튼 클릭하면 .asset형태의 폰트가 추가된다 또한 스코어 및 시간 텍스트는 using UnityEngine.UI; publick Text ... ; 이용해 바꾸려고 하였으나. TextMeshPro는 이용하지 않으면 폰트 및 텍스트가 적용되지 않는다.
Fade in의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당연히 Asset 사용일테지만 그 외의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하였다. Canvas Group을 사용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. Fade in 이란 Alpha가 0에서 서서히 1로 되는 효과를 말하기에 우리는 그것을 바꿔만 주면 되는 것이다 코드에서 CanvasGroup 컨포넌트를 불러온 후 시간이 지남에 따루 alpha 값을 증가시켜주면 끝 오프닝에 많이 사용할 수 있을만한 Fade in기능이 완성되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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