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자주 사용하는 문법
Transform
트랜스폼의 포지션, 회전 및 스케일 값은
트랜스폼 부모를 기준으로 측정됩니다.
트랜스폼에 부모가 없는 경우 프로퍼티는 월드 공간에서 측정된다.
ex) newCard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, y, 0);
- GameObject
새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.
ex) GameObject player = new GameObject("Player");
새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.
ex) GameObject player = new GameObject("Player");
- SetActive
GameObject를 활성화 / 비활성화합니다.
ex) gameObject.SetActive(false);
GameObject를 활성화 / 비활성화합니다.
ex) gameObject.SetActive(false);
- Instantiate
오브젝트의 인스턴스 ID를 반환하며, 선택한 오브젝트를 복제해서 생성합니다.
ex) GameObject newCard = Instantiate(card);
오브젝트의 인스턴스 ID를 반환하며, 선택한 오브젝트를 복제해서 생성합니다.
ex) GameObject newCard = Instantiate(card);
- Find
게임 오브젝트를 찾는 함수이며, 게임 오브젝트를 찾을 수 없다면, null이 반환됩니다.
ex) newCard.transform.Find("front")
게임 오브젝트를 찾는 함수이며, 게임 오브젝트를 찾을 수 없다면, null이 반환됩니다.
ex) newCard.transform.Find("front")
- GetComponent
다른 구성 요소에 액세스 하는 기본 방법입니다.
이 함수를 사용하여 내장 구성 요소 또는 스크립트에 모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.
ex) GameObject player = new GameObject("Player");
- FindWithTag
태그 된 하나의 활성 GameObject를 반환합니다.
게임 오브젝트를 찾지 못했으면 null을 반환합니다.
ex) GameObject player = GameObject.FindWithTag("Player");
태그 된 하나의 활성 GameObject를 반환합니다.
게임 오브젝트를 찾지 못했으면 null을 반환합니다.
ex) GameObject player = GameObject.FindWithTag("Player");
- Destroy
게임 오브젝트, 컴포넌트나 애셋을 삭제합니다.
ex) Destroy(gameObject);
게임 오브젝트, 컴포넌트나 애셋을 삭제합니다.
ex) Destroy(gameObject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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